bookmark

TBC유학원 뉴스

제목 캐나다 조기유학 - 한국에서 캐나다 고등학교 학점 미리 취득하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08 조회수 718

안녕하세요. 여러분~~ 


캐나다 조기유학 전문 TBC 유학원 한국지사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캐나다 조기유학 교육시스템도 많은 변화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경제 활성화도 물론 중요하지만 안전 및 건강에 대한 부분들이 더 우선시 되고 있고 이에 맞춰


캐나다의 모든 초,중,고등학교들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듣는 캐나다의 고등학교 온라인 수업을 학점으로 인정해주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캐나다 조기유학을 준비중인 학생이거나 이미 재학중인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을 잘 활용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볼때, 한국에서 미리 캐나다 고등학교 학점을 취득하게 되면 시간  비용을 아주 많이 아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코로나에 의해 변화되는 상황에 맞춰서 캐나다 조기유학 시스템들에 대해서 좀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한국에서 듣는 캐나다 고등학교 온라인 수업은 학점으로 전부 다 인정됩니다.


한국에서 중학교 및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상황이면, 그대로 학교를 다니면서 캐나다 고등학교 온라인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의 장점은 캐나다 고등학교를 졸업을 위해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완벽한 이해를 돕기위해 보충설명을 해드리면,


캐나다 고등학교 시스템은 우리나라 대학교와 비슷합니다.


필수로 이수해야 할 과목과 선택할 수 있는 과목들이 있고 그 그과목을 이수하면 학점을 취득하게 됩니다.


캐나다 초등학교는 학점으로 반영되는 시스템이 아니라 우리나라 초등학교 시스템과 비슷하지만,


캐나다 고등학교는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다 채우고 이수해야 졸업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타리오(토론토 포함) 교육 시스템을 예로들어서 설명드리면,


졸업에 필요한 학점은 총 30학점입니다.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한학기에 기본적으로 4개 과목을 신청할수 있고 4개 과목이 곧 4학점입니다. (1과목 = 1학점)


한학기에 4학점이기 때문에 1년간 취득할 수 있는 기본적인 학점은 8학점이 되고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총 32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이 되죠.







게다가 한국에서 받은 학점도 그대로 인정을 받습니다.


중3을 끝마쳤다면 9학년(중3)의 학점인 총 8학점을 인정받게되고 고1(10학년)까지 끝마쳤다면 중3 8학점 + 고1 8학점 = 총 16학점을 인정받고 캐나다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그럼 남은 학점은 위의 경우로 볼때, 14학점만 취득하면 캐나다 고등학교를 졸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캐나다 고등학교 과정을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병행했다면 그만큼 더 추가 학점을 인정받을 수가 있게 됩니다.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캐나다는 몇 학년이냐가 의미가 있는게 아니라 몇 학점을 취득했냐에 의미가 있습니다.


배정받은 캐나다의 학년이 11학년일지라 해도 듣고 있는 수업이 10학년일수도 있고 12학년의 수업일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캐나다에 와서 고등학교 1학년부터 시작했다고 3년을 채워야 고등학교를 졸업할 수 있는게 아니라


학점을 더 많이 취득하면 2년만에도 졸업할수도 있게 됩니다.






 


캐나다 고등학교는 계절학기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여름방학때 및 오후에 추가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수업들이 제공됩니다.


기본적으로 취득하는 학점이 위에 말씀드린대로 4학점이지만 계절학기를 통해서 추가학점을 취득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계절학기는 여러가지 용도로 쓰입니다.


대학을 갈 때 꼭 필요한 학점이 점수가 별로 좋지 않아 다시 좋은 점수로 취득할 수 있는 기회로 쓸 수도 있고,


미리 다음학기의 학점을 신청해서 남들보다 졸업할 때 필요한 학점을 더 빨리 취득하고 그 남는시간에 부족한


영어공부 및 개인공부를 해나갈 수 있습니다.






한국에 계신 부모님들께서 캐나다 고등학교 시스템 및 입시제도에 대해 정확한 정보가 부족하시다보니 잘 모르고


그냥 유학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실제로 저희 TBC 유학원이 관리하는 학생들 같은경우 대부분이 조기졸업을 하고 있습니다.


조기졸업을 하면 남는 시간을 활용할 수도 있고 전체적인 유학비용이 그만큼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조기졸업이 무조건적으로 좋은건 아니지만 학점을 빨리 취득한 이후, 남는 시간을 활용하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대학입학을 위해 부족한 영어공부를 추가로 할 수도 있고, 미대를 입학하기 위한 학생들에겐 실기 준비를 더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생기기도 합니다. 


부족한 아이엘츠  토플 점수를 취득하는데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영어가 부족하다고 무조건적으로 캐나다에 입학할 시 학년을 1년 낮춰서 입학시키려는 부모님들도 계시고


미리 자퇴를 시켜서 영어공부를 시키는 부모님들도 많이 계시지만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한국에서 다닌 학교들의 학점을 인정받는게 훨씬 더 학생이나 부모님께 이득이 됩니다.


이런 부분들은 학생 개개인 상황이 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을 통해서 계획을 세우시면 좋겠습니다.










성공적인 캐나다 조기유학 및 그 이후의 진로를 위해서 저희 TBC 유학원의 토론토 본사 및 기타 지사들이 최선을 다해 학생관리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캐나다 조기유학 전문 TBC 유학원은 지속적인 코로나 방역을 위해 하루에 두번씩 건물에서 소독을 실시하고 상담시 마스크 착용으로 안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대면상담이 아직 어렵다 판단되시는 분들은 전화와 카톡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을 드리고 있으니 캐나다 2020년 9월학기 및 2021년 2월학기 캐나다 조기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언제든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TBC 유학원 한국지사였습니다~~%EB%8B%A8%ED%92%8D%EC%9E%8E



■ TBC유학원 오픈카톡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TBC유학원 오픈채팅입니다.

https://open.kakao.com/o/s32ODB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