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C유학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TBC 유학원 주 메뉴 닫기북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광역토론토 내의 욕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는 Aurora, East Gwillimbury, Georgina, Markham, Newmarket, Richmond Hill, Vaughan, Whitchurch-Stouffville, King 등 9개 지역으로 나눠져 있고 5만4천 명 이상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5천 명 이상의 교사들이 헌신하고 있습니다.
현재 87개의 초/중등학교와 16개의 고등학교가 있고 매년 새로운 학교들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욕 캐톨릭 교육청은 온타리오 주정부 내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교육청 중에 하나이며, 교육청 내의 학들이 이런 성공을 거둔 것은 학교와 가정, 그리고 교육청 간의 유기적인 관계로 인한 것입니다.
학생들은 영적, 지적, 육체적, 사회적으로 계속 발전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욕 캐톨릭 교육청이 추구하는 7가지 덕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Catholicity캐톨릭적인 사고, Excellence우수함 추가, Equity형평성 적용, Fiscal Responsibility재정적인 책임, Inclusion모든 학생의 교육적 수용, Integrity청렴 성실함, Respect존중 정신
이런 7가지 덕목을 가지고 학생들을 지도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주어진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또한 욕 캐톨릭 교육청은 학생들에게 높은 기대치를 갖고 있어서 다양한 운동과 실습 교육 과정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의 기회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욕 캐톨릭 교육청은 욕 교육청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넓은 지역을 관할하고 있어서 지역 내에 많은 학교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욕 교육청은 유학생에게 오픈되는 학교가 한정되어 있지만 욕 캐톨릭 교육청은 모든 학교가 유학생에게 오픈이 됩니다. 따라서 모든 학교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유명한 칼리지가 토론토에 집중해 있고 자녀 무상 교육을 받고자 하는 부모님들이 대부분 토론토에서 학교를 다니면서 토론토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토론토 교육청에 무상 교육을 신청하는 부모들이 까다로운 심사로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면에 욕 교육청은 어렵지 않게 수속이 되고 있습니다.
욕지 욕의 가정당 수입이 캐나다에서도 상위권에 들어갈 정도로 안정된 중산층 가정이 주로 사는 지역입니다. 부모들의 교육 수준도 상대적으로 높아서 고등학교 이상의 교육을 받은 부모들이 73%가 될 정도로 교육 수준도 높습니다. 직업도 엔지니어링 관련 직장이 50% 이상입니다.
욕 지역은 10만 명당 살인사건 비율이 캐나다 평균인 1.68에 비해 많이 낮은 0.69이고 폭행 비율 역시 캐나다 평균인 56.56의 절반 수준인 30.15입니다. 이외에도 부적절한 운전 사고, 절도행위, 마약 행위 등의 수치에서도 캐나다 평균에 비해 훨씬 낮은 편입니다. 특히 청소년 범죄는 10만 명당 캐나다 평균이 16.74인 것에 비해 욕 지역은 1.38 밖에 되지 않습니다.
거주자의 90%가 캐나다 시민권자인데, 그중에 상당수의 가정이 최근 30년 사이에 캐나다로 이민을 와서 자리를 잡고 자녀를 키우는 가정입니다. 그 자녀들이 학교에 다니고 있기 때문에 네이티브 스피커들이지만 유색인종들이 많습니다. 다문화가정에 대한 정책적인 배려가 이미 오래전부터 잘 이뤄지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한국 유학생들이 왔을 때 큰 어려움이 없이 적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욕 지역에 성공한 아시아 계통의 이민자 가정들이 많이 거주하고 그분들은 공통적으로 초기 이민 생활에서 고생을 하면서 재산을 모았고 그것을 자녀의 교육에 투자를 많이 했고 지금도 계속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욕 지역의 학교들이 성적이 다른 지역에 비해 우수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