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캐나다 명문보딩스쿨

 
캐나다 토론토 근교에 있는 명문 보딩스쿨을 소개합니다.
 
보통, '명문 보딩스쿨' 이라고 하면 부담스러운 학비를 가장 먼저 손꼽으시지만  이 고등학교는 1년에  $37,750 한화 3,200만원 가량으로 ​수업료, ESL 학비, 기숙사비, 식비, 가디언비, 교재비, 의료보험, 모든 액티비티 비용이 포함되어 있어 보통의 공립학료를 다니면서 홈스테이 하는 비용과 견주었을 때 비슷한 수준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Kingsway College는 토론토에서 1시간 남짓 거리에 떨어진 'Oshawa 오샤와'라는 도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주 시골도, 아주 도시도 아니면서 적당히 발전했고  무엇보다 유해환경이 전혀 없는 안전한 도시입니다.
 
 
Kingsway College는 기독교학교입니다. (개신교)
캐나다에 있는 모든 종교학교는 종교재단에서 지원을 받습니다.
보조를 받기 전에는 학비가 6만불에 육박하는 학교였지만 종교재단의 지원을 받게 되면서 ​고퀄리티의 강사진과 시설을 갖춘 명문 사립학교를 ​유학생들도 저렴하게 다닐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타 학교에 비해 종교학교의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더욱 친절하고 가족 같은 분위기인것도 종교학교의 또 다른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학교는 현재 온타리오 전체 740개 고등학교 중에서 25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 만큼 실력파 학생들이 모여 공부하고 있고, 전체 졸업생들 중 95%이상이 캐나다 명문대, 미국 명문대로 진학하고 있는 아주 우수한 고등학교입니다.
교육과정은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개설되고 학년을 조정하여 1학년 낮춰 입학하는것 ​또한 가능합니다.
 
 
제가 이 학교를 권하는 가장 첫번째 이유는, 유학생은 무조건 캐네디언 룸메이트가 배정된다는 점 때문입니다. 
일반 보팅스쿨의 경우 캐네디언학생들은 집에서  등,하교하고 유학생들만 보딩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 학교는 '풀 보딩'으로 캐네디언 학생들도 기숙사를 이용합니다. 때문에 학교에서 15% 비율을 차지하는 유학생들에게 무조건적으로 2인 1실의 기숙사에 캐네디언 룸메이트가 배정되고 있습니다.
유학생들끼리 같은 방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네이티브의 캐네디언 친구와 함께 생활함으로써 영어사용 빈도가 높아지는 환경이 자연히 조성되고 캐나다 정서에 급속히 적응할 수 있게 되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공립학교에 비해서 아주 소수정예의 클래스로 운영된다는 점입니다.
Kingsway College는 수강과목에 따라 약간의 편차는 있지만 통상적으로 10명, 많을때는 15명의 인원으로 클래스가 구성되어있습니다.
소수의 학생들에게 포커싱된 교육으로 아주 세세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케어를 받으며 하나하나 배워나갈 수 있고, 무엇보다 학생들이 학교에서 방치되지 않는다는 점은 아이를 멀리 보내야하는 학부모님들의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 학교 부지가 여느 대학 캠퍼스처럼 넓고 큰 실내 체육관과 헬스클럽을 보유하고 있어 학생들이 마음껏 뛰놀며 취미를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School Activity들이 운영되고있습니다.
 
 
그 외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 저희가 소개하는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한명 한명 진실되게 상담하여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