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mark

TBC후기

제목 칼리지 졸업생들의 취업 소식을 전합니다 (1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15 조회수 1,295

5월은 칼리지 졸업자들의 취업 시즌입니다.


캐나다는 대학 뿐만 아니라 칼리지를 졸업해도 취업이 잘 되는 나라라고 알려줘 있죠?


그래서 일부 취업자들의 성공 사례를 올려볼까 합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적극적으로 학교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유학생 신분이라도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하게 됩니다.


자세한 정보와 사진을 올릴 수는 없지만 학생의 배경과 공부한 학교, 전공, 그리고 취업한 회사 등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전공은 불어 ?), 무역회사에서 잠시 일을 하다가 캐나다에 오게 됐죠.


어학원에서 칼리지 패스웨이 과정을 끝내고 칼리지에 입학을 했는데, 전공을 정하는 과정에 있어서 많은 고민을 하다가 결국에 무역과 연관이 있는 전공을 선택했죠.


2년간 학교를 다니면서 과연 취업이 될 것인지에 대해 걱정을 참 많이 했는데 다행히 졸업과 동시에 잡오퍼를 받게 되었습니다.


걱정만 한 것이 아니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했기 때문에 이런 좋은 결과를 얻은 것입니다.


전공

International Transportation and Customs at Seneca College

http://www.senecacollege.ca/programs/fulltime/TCS.html




취업

Toll Holdings Limited (https://www.tollgroup.com/)

Ocean Export Agent


*******************************************************

한국에서 대학(전공은 국제상거래 ?)을 다니다가 캐나다를 왔는데 돌아가서 졸업하는 것을 포기하고 캐나다에서 공부하기로 마음을 정했죠.


전공이 한국말로는 인사관리 분야인데, 외국인으로 이 분야를 공부한다는 것은 얼핏 보면 무모한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캐나다에서 취업을 하고자 한다면 더욱 그렇게 생각할 수가 있죠.


하지만 이 학생은 과감하게 본인이 하고 싶은 분야를 하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해냈습니다. 현지 캐나다 학생들도 취업이 쉽지 않다고 하는 분야에서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했습니다! 박수 받을 만합니다.


전공

Business - Human Resource at George Brown College

https://www.georgebrown.ca/b134-2018-2019/


취업

Stoakley-Stewart Consultant Ltd. (http://stoakley.com/)

Recruitment Coordinator





*******************************************************

한국에 대학 전공과 경력이 도움이 된 경우입니다.


결혼을 해서 가정도 있었기 때문에 사실 한국에 있으면 충분히 이 분야에서 경력을 갖고 안정되게 살아갈 수도 있었지만 새로운 도전을 했습니다.


도전을 하게 만든 것은 한국의 업무 환경이었습니다. 비록 기술를 갖고 있더라도 일에 치이면서 살아가야 하기 때문이었죠.


학교에 입학하는데 있어서 영어가 최대 걸림돌이었지만 조급해 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을 해서 입학을 했습니다. 입학 후에 만난 학생들도 본인처럼 해당 분야의 경력자들도 많았지만 역시 한국에서 빡세게 일한 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졸업과 동시에 2개의 회사에 취업이 되었는데 어디를 갈 것인가 고민을 하다가 자신이 원했던 곳이 아니고 자신을 원하는 곳으로 취업을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이민을 위해서 본인을 더 필요로 하는 곳에서 일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전공

Biomedical Engineering Technology - Fast Track 

(https://www.centennialcollege.ca/programs-courses/full-time/biomedical-engineering-technology-coop-fast-track/)


취업

Xtron Imaging Inc (http://www.xtronimaging.com/)




*******************************************************

이 경우에도 한국의 업무 환경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캐나다에 온 경우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미 전문가인데 대접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과도한 업무 때문에 캐나다 행을 택한 것입니다.


어차피 공부를 다시 할 생각이어서 학교를 찾는데 있어서 이것 저것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이 분야는 Sheridan College와 Seneca College가 유명하기 때문에 그 학교들을 선택할 수도 있었지만 본인이 잘 아는 분야라서 커리큘럼들을 면밀히 검토한 후에 Algonquin College를 택해서 공부를 했습니다.


전공

Animation at Algonquin College (http://www.algonquincollege.com/mediaanddesign/program/animation/)




취업

Sinking Ship Entertainment (http://www.sinkingship.ca/)


*******************************************************


이 외에도 많은 케이스이 들이 있는데 시간이 날 때마다 조금씩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으시고 나도 가능할까 라는 의문이 드시는 분들은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경험을 토대로 성의껏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